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체내 노폐물과 독을 빼준다는 abc쥬스

by 오늘건강 2022. 10. 10.
반응형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을 섞어 만든다. 앞글자를 따서 ABC쥬스라고 부른다. 해외에서는 디톡스쥬스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사과, 비트, 당근의 비율은 맛에 따라 기호에 따라 조금씩 달리 해가며 만든다.

 

몸에 좋은 채소나 과일을 직접 갈아 쥬스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abc쥬스의 인기는 다르다. 

 

네이버쇼핑에 검색을 해봐도 대기업부터 수제 abc쥬스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가장 많이 검색하는 abc쥬스의 효능도 다양하다.

 

당분은 적고 열량은 150kcal 정도로 낮은데다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섭취할 수 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을 빼준다는 디톡스와 abc쥬스에 포함된 10g 내외의 식이섬유가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많이 준다. 

 

대표적으로 사과에 들어있는 우르솔산이 지방을 태워 배출해주고, 비트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도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 억제 호르몬을 만들어준다. 당근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재장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이런 효능,효과들 때문에 해외에서 몇 년 전부터 다이어터, 연예인들이 abc쥬스를 애용해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건강프로그램에 많이 소개되어 졌다

 

이러한 효능에 비해 직접 만들어 먹는 방법도 간단하다.

 

씨를 뺀 사과 개와 비트 3분의 1, 당근1개를 물 200ml와 함께 믹서에 갈아먹는 방법이 제일 간단하다. 이런 경우 건더기가 생겨 착즙기에 갈아 마시기도 하는데 착즙을 하는 경우에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없어 효과가 다소 줄어든다. 

 

비트의 사용량을 체크해봐야하는 데  비트의 맛과 비트에 포함된 '불용성 옥살산' 성분이 신장결석을 유발 할 수 있고, 복통, 설사를 할 수 있기때문에 비트양을 조절을 잘 해야한다.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주고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있다고 abc쥬스만 복용해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걷기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병행한다면 효과가 커질 수 있다고 의사들은 권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